Skip to content


인사 말씀


안녕하십니까?

2022년 1월 1일부터 2023년 12월 31일까지 사단법인 훈민정음학회 제8대 회장을 맡게 된 장윤희입니다.

우리 학회는 훈민정음 및 문자에 관한 연구를 심화하기 위하여 2007년에 창립되어, 전임 집행부의 노력과 회원 여러분들의 끊임없는 관심과 격려 덕분에, 지금까지 비약적인 발전을 거듭해 왔습니다. 우리 학회에서 매년 개최하고 있는 국제 및 국내 학술대회에서는 문자학 일반, 개별 문자학 및 훈민정음 관련 연구 성과들이 발표되고 있고, 이를 더욱 발전시킨 논문들이 영문 학술지인 SCRIPTA에 수록되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 학회는 표기 수단이 없는 언어를 훈민정음으로 표기하도록 하기 위한 연구 활동도  꾸준히 해 왔습니다.

문자는 역사상 최고의 발명으로서 인류 문명의 발달에 결정적인 공헌을 했다고 일컬어지고 있습니다. 또한 세종대왕이 창제하신 훈민정음은 문자학적으로 볼 때  커다란 가치가 있다는 것은  누구도 부인하지 못하는 사실입니다. 앞으로 회원님들, 그리고 뜻을 함께 하시는 분들의 많은 참여와 성원을 통하여 훈민정음을 포함한 문자 연구가 한층 넓어지고 깊어지기를 기대합니다. 저도 최선을 다해서 학회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2년 1월


사단법인 훈민정음학회 회장

장윤희


(우) 140-894.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남동 723-25 원암빌딩 201호 (Tel. 02-3785-1100)
사단법인 훈민정음학회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